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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턴쉽 지원 및 선발
 
1.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의 인턴쉽 공고를 참고하여 인턴쉽 지원
 
2. 지원한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면접 등의 과정을 거쳐 인턴쉽 선발 확정

지원 회사 선정
- 구인사이트의 인턴쉽 공고를 참고하여 지원
- 학과에서 소개한 인턴쉽 공고를 참고하여 지원
- 본인이 원하는 회사를 선정하여 지원
 
 인턴쉽 지원 후 절차
 
1. 학점 인정과정
- 인턴쉽과정을 학점 인정 받고자 하는 학생은 학교 수강신청 기간에
"인턴쉽1(3학점)" 교과목을 SAINT 시스템에서 수강신청
- SAINT 시스템에서 수강신청 후, 별도의 구비서류를 갖추어 학과사무실(AS 910호)에 제출
 
▷ 구비서류 : * 인턴쉽과정 수강신청서, 성적증명서, 자기소개서(자유양식)
 
※ 학교에서 정한 수강취소 기한까지 인턴쉽 선발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학사지원팀을 직접 방문하여 수강취소
 
2. 학점 비인정과정
- 학교 수강신청 기간에 성적증명서, 자기소개서(자유양식)를 학과사무실(AS 910호)에 제출
 
 인턴쉽 운영 방법
 
1. 인턴쉽과정 시작 전, 학과에서 시행하는 사전교육 반드시 이수
 
2. 인턴쉽과정 시작 시, 근로계약 반드시 체결
   (인턴쉽과정 종료 시, 근로계약서 사본 학과사무실로 제출)
- 계약서 양식은 회사 내부 규정을 따르지만, 급여에 대한 내용 명시 필요
   (급여를 지급하지 않는 경우, 지급하지 않는다는 내용 명시 필요)
 
3. 인턴쉽 기간 중 매달 말일 인턴쉽 월간보고서*를 작성하여 담당 교수에게 제출
   (향후 인턴쉽과정 성적평가 자료로 활용되므로 성실하게 작성할 것)

4. 인턴쉽 종료 후 증빙서류 학과사무실(AS 910호)에 제출
공통제출 증빙서류 : 인턴쉽 종합보고서*, 출근부*, 근로계약서 사본
학점인정과정 추가 증빙서류 : 인턴쉽 성적평가서*
  (설계학점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학생은 설계학점인정심사서*를 별도로 제출해야 하고,
    인턴쉽위원회의 승인을 거쳐야 함.)